세계사이버대학 약용건강식품학과는 ‘연말연시, 집들이, 생일파티 나만의 레시피 또는 메뉴를 소개’를 주제로 ‘제 7회 온라인 메뉴개발 콘테스트’를 진행했으며, 이번 콘테스트의 취지를 '홈파티 건강요리'라고 밝혔다.

매일경제
‘온라인 메뉴개발 콘테스트’는 지난 2011년부터 여름과 겨울 각 두 차례에 걸쳐 실시됐다. 이번 개최로 7회에 접어드는 대회이며, 그간 ‘건강요리& 약선요리’, ‘겨울철 나만의 보양식, ‘우리가족은 ○○○으로 건강을 지킨다’, ‘웰빙도시락’,‘지혜롭게 더위를 이기는 약선음식’ 등을 주제로 이어져 왔다.

이번 약용건강식품학과에서 주최한 제7회 ‘온라인 메뉴개발 콘테스트’는 일반인에게도 기회를 제공했다. 또한 창의적이고 자발적인 참여를 통해 실무에 필요한 다양한 능력 개발을 목적으로 제 7회 온라인 메뉴개발 콘테스트를 열고 이재건씨와 이만향 씨에게 최우수상, 우수상을 수여했다.

최우수상을 수상한 이재건 수상자는 “건강에 너무 치우치다보면 요리에 접근하기 힘들고 자주 만들어 먹기 부담이 되기에, 일상처럼 만들어 먹는 수 있는 친숙함 속에 약식동원을 녹여보았으며 가벼운 코스 요리로 전채요리, 메인요리, 음료와 후식으로 구성 된 홈파티 건강요리” 라고 수상 메뉴 컨셉을 전했다.

이만향(우수상) 수상자 메뉴 또한 집에서 누구나 쉽게 재료로 쓰이는 우엉 어묵 솥밥 레시피로 음식으로 건강미를 느낄 수 있는 요리를 선보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