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세계사이버대학 WORLD CYBER COLLEGE

글로벌메뉴

  • 처음으로
  • 로그인
  • 마이페이지
  • 공인인증센터
  • 상담실
  • 사이트맵
  • 글자크기조절하기 크게 작게

주메뉴

  • 대학소개
    • 한민족학원
    • 대학안내
    • 대학현황
    • 사이버홍보
    • 대학정보공시
    • 입찰공고
    • 교수초빙
    • 직원채용
    • 교내전화번호
    • 찾아오시는길
  • 입학안내
    • 입학공지
    • 입학지원절차
    • 입학전형안내
    • 장학혜택안내
    • 학자금대출안내
    • 입시자료신청
  • 학과소개
    • 선교학과
    • 부동산금융자산학과
    • 상담심리학과
    • 실용영어학과
    • 노인복지학과
    • 사회복지학과
    • 아동보육학과
    • 청소년복지상담학과
    • 약용건강식품학과
    • 컴퓨터정보통신학과
    • 환경조경원예학과
    • 스포츠건강관리학과
    • 실용음악학과
    • 피부미용뷰티학과
    • 교양
  • 학사안내
    • 학사일정
    • 교육일정
    • 입학안내
    • 수강신청및등록
    • 성적평가
    • 학적변동
    • 졸업제도
    • 병무제도
    • 장학제도
  • 대학생활
    • 학교공지
    • WCC특강
    • 학과강의체험
    • 선배들의체험수기
    • 해외탐방
    • 교내행사
  • 학생서비스
    • 학습도우미
    • 공인인증센터
    • 자주하는질문
    • 자격증안내
    • 발급서비스
    • 학사자료실
    • 구내서점
    • 전자도서관
    • 상담실
  • 입학홈페이지 바로가기

자주하는질문

학생서비스 서브메뉴

  • 학습도우미
  • 공지인증센터
  • 자주하는질문
  • 자격증안내
  • 발급서비스
  • 학사자료실
  • 구내서점
  • 전자도서관
  • 상담실

자주가는페이지

  • 학생상담실
  • 학생서비스
  • 전화번호안내
  • 찾아오시는길

학생서비스 자주하는질문

  • 전체
  • 온라인학습
  • 입학안내
  • 등록금
  • 시간제안내
  • 학적안내
  • 학사안내
  • 자격증
  • 장학제도
리스트
번호 제목 글쓴이 등록일
질문 eClass (학습시스템)에서 에러가 납니다. 시스템 2022.03.01
답변

eClass 에서 통합로그인을 했더니 아래와 같이 에러가 난다면 

인터넷 익스플로러에서 로그인을 한 것입니다. 

세계사이버대학의 학습관리시스템(eclass.world.ac.kr)은

마이크로소프트 엣지(Edge), 구글 크롬(Chrome)으로만 사용이 가능합니다. 

엣지나 크롬으로 다시 로그인 하시기 바랍니다.

질문 인터넷 속도측정 사이트 관리자 2016.03.02
답변

인터넷 속도가 너무 느리다고 느껴지신다면, 아래 사이트를 방문하여 속도를 측정해 보시기 바랍니다. 국내 가정의 평균적인 다운로드 속도가 30M bps 이고 10M bps 이하의 속도가 나온다면 점검해 보실것을 권해 드립니다.

 

인터넷품질측정(한국정보화진흥원)

http://speed.nia.or.kr/

윈도우용 프로그램 설치 후 측정하시면 됩니다.

 

벤치비

http://www.benchbee.co.kr

=> 인터넷속도측정(비회원)을 선택하여 측정하시면 됩니다.

질문 편입생 지원 자격은 어떻게 되나요? 관리자 2013.04.24
답변

구 분

입학

세부구분

입학원서

제 목

편입생 지원 자격은 어떻게 되나요?

4년제 대학교 또는 전문대학에 준하는 학력이 인정되는 학교에서 1년(2학기)이상 수료및 35학점 이상 취득하였거나, 학점은행제로 35학점 이상을 취득하신 경우 편입학 지원이 가능합니다.

※ 단, 전적 대학이 전문대학인 경우 졸업 또는 전적 학교 수료(자퇴 등) 후 1년 이상 경과하여야만 편입 지원이 가능합니다.

질문 등록금 납부 방법 안내 관리자 2013.03.06
답변  

등록금은 수강신청 완료 후 확인 가능합니다.

 

신입생

재학생

입 학 금

200,000원

해당사항 없음

수업료 21학점기준

1,239,000원

(학점×59,000원)

2012학년도 입학생부터 적용됨

1,365,000원

(학점×65,000원)

2011학년도 입학생까지 적용됨

학생회비(선택사항)

20,000원

20,000원

합  계

1,439,000원

(학생회비 별도)

1,365,000원

(학생회비 별도)

등록금 납부 방법

1. 인증서 로그인 후 마이페이지에서 등록금납부 클릭

2. 등록금납부에서 등록금조회 및 납부 클릭

3. 학생정보. 등록금내역 및 납부기간 확인 후 결제방법 선택

   ① 학생정보 : 본인의 학번과 이름, 학과확인

   ② 학생회비 : 학생회비 납부 안하실 경우 반드시 학생회비 납부 안함을 클릭하셔야 하십니다.

   ③ 등록금내역 : 수업료·장학금 및 총 납부 금액 확인

   ④ 납부기간 : 신입생의 경우 납부 기간이 지나면 합격 취소가 되오니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4. 결제방법

  ① 신용카드납부

     - 신용카드납부 클릭

 

     - 발급된 가상계좌로 등록금납부기간까지 입금

  ③ 장학금납부

     - 장학금납부의 경우 총납부금액이 0원이셔야 장학금납부 버튼 클릭이 가능하십니다.

  - 비인증승인 클릭 후 확인

 

     - 카드번호, 유효기간, 할부개월 선택 후 확인

 

  ② 가상계좌조회납부

     - 가상계좌조회 클릭

 

     - 은행선택 후 확인

질문 [휴학] 입학 후 바로 휴학할 수도 있나요? 관리자 2013.03.06
답변 입학 후 한 학기 이상 재학 한 후 휴학신청이 가능 한 것이 원칙이나, 수학을 계속 할 수 없다고 인정되는 부득이한사유가 발생 시에는 (질병 및 군입대) 증빙자료를 제출 후 본교에 문의하여야 합니다.
질문 [휴학] 휴학신청은 언제 어떻게 하나요? 관리자 2013.03.06
답변

휴학이란 학업을 지속적으로 수학할 수 없는 자는 휴학신청을 합니다.
휴학의 종류 : 일반휴학과, 군 휴학이 있으며 일반휴학에는 (질병, 가정형편 등) 부득이한 사유가 해당되며, 군 휴학은 병역의무복무로 인한 휴학을 말합니다.신청 시기 : 방학 기간 중 학교 공지사항의 휴학신청 기간 확인 후 소정의 기간 동안 아래의 두 가지 방법 모두를 이용하여 휴학 신청을 합니다.
① 온라인 신청 방법: 로그인 → 마이페이지 → 학적변동신청(휴학) → 신청 정보 작성 후 신청하기 클릭 후 온라인 신청이 완료 ② 이메일 신청 방법: 메인 화면 밑 주요 서비스의 서식/프로그램 메뉴 클릭 후 휴학신청서양식 다운로드 하여 작성하신 후 본교 휴학 담당자에게로 이메일발송
(이메일 주소는 각 학기별 방학기간 중 학교 공지사항을 통하여 안내 됩니다)

※ 위의 두 가지 방법을 모두 병행 하지 않을 시 신청한 학적변동이 완료되지 않으며, 휴학기간 종류 후 반드시 복학을 하셔야 미복학으로 인한 제적을 피할 수 있습니다.

질문 [휴학] 휴학 기간은 어떻게 되나요? 관리자 2013.03.06
답변 휴학의 신청 시기는 수업이 시작되기 전 방학 기간 중 안내되어지는 소정의 휴학기간 동안 휴학 신청을 합니다. 휴학의 기간은 재학 중 총 4회에 걸쳐 1회당 두 학기를 초과할 수 없으며, 특별한 경우에만 (질병 및 해외유학 등)2학기 이내로 기간의 연장은 허가 됩니다.휴학기간 중 군 입대로 인한 군 휴학이 가능하며 복학 시기는 제대 후 바로 복학 신청합니다.
질문 [휴학] 군 휴학과 일반휴학은 무엇인가요? 관리자 2013.03.06
답변 1. 일반휴학 : 질병 및 가정형편으로 인한 휴학.
2. 군 휴학 : 입영통지서 발부 후 입영을 목적으로 하는 휴학.
일반휴학의 기간은 1회에 2학기이며, 총 2회까지 신청 가능하며 군 휴학은 제대말료까지 군 휴학으로 신청 가능합니다.
질문 [복학] 복학신청은 언제 어떻게 하나요? 관리자 2013.03.06
답변 복학이란 휴학기간 만료자가 수강신청 및 등록의 목적으로 하는 학적변동신청입니다.

복학의 대상자 : 휴학기간 만료인 자로 본인의 복학예정학기에 따라 예정학기 직전인 방학기간 중 소정의 기간 동안
복학합니다. (일정 안내는 학교 공지사항을 통하여 별도 공지 함) 신청 방법 : 다음의 2가지 방법 모두 병행하여야 복학이 완료됩니다.
① 온라인 신청 방법: 로그인 → 마이페이지 → 학적변동신청(복학) → 신청 정보 작성 후 신청하기 클릭 후
온라인 신청이 완료 ② 이메일 신청 방법: 메인 화면 밑 주요서비스의 서식/프로그램 메뉴 클릭 후 복학신청서양식 다운로드 하여 작성된 양식을 본교 복학 담당자에게로 이메일 발송
(이메일 주소는 각 학기별 방학기간 중 학교 공지사항을 통하여 안내 됩니다)

※ 위의 두 가지 방법을 모두 병행 하지 않을 시 신청한 학적변동이 완료되지 않습니다.
질문 [전과] 입학 후 다른 학과로 옮길 수 있나요? 관리자 2013.03.06
답변 전과란 입학 후 소속 학과의 변경을 전과라고 합니다.

전과의 대상자 : 20학점 이상을 이수한 신입생 중 1학기와 2학기를
마친 후 재학생이 대상자가 됩니다. 신청 시기 : 모집 학과는 매 학기마다 학교 공지사항을 통하여 소정의 기간 동안에 이루어지며, 전과를 할 수 있는 모집 학과는 입학정원의 결원 범위 안에서 허용됩니다.
이전
상단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