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휴학] 입학 후 바로 휴학할 수도 있나요? |
관리자 |
2013.03.06 |
|
입학 후 한 학기 이상 재학 한 후 휴학신청이 가능 한 것이 원칙이나, 수학을 계속 할 수 없다고 인정되는 부득이한사유가 발생 시에는 (질병 및 군입대) 증빙자료를 제출 후 본교에 문의하여야 합니다.
|
|
|
[휴학] 휴학신청은 언제 어떻게 하나요? |
관리자 |
2013.03.06 |
|
휴학이란 학업을 지속적으로 수학할 수 없는 자는 휴학신청을 합니다. 휴학의 종류 : 일반휴학과, 군 휴학이 있으며 일반휴학에는 (질병, 가정형편 등) 부득이한 사유가 해당되며, 군 휴학은 병역의무복무로 인한 휴학을 말합니다.신청 시기 : 방학 기간 중 학교 공지사항의 휴학신청 기간 확인 후 소정의 기간 동안 아래의 두 가지 방법 모두를 이용하여 휴학 신청을 합니다. ① 온라인 신청 방법: 로그인 → 마이페이지 → 학적변동신청(휴학) → 신청 정보 작성 후 신청하기 클릭 후 온라인 신청이 완료 ② 이메일 신청 방법: 메인 화면 밑 주요 서비스의 서식/프로그램 메뉴 클릭 후 휴학신청서양식 다운로드 하여 작성하신 후 본교 휴학 담당자에게로 이메일발송 (이메일 주소는 각 학기별 방학기간 중 학교 공지사항을 통하여 안내 됩니다)
※ 위의 두 가지 방법을 모두 병행 하지 않을 시 신청한 학적변동이 완료되지 않으며, 휴학기간 종류 후 반드시 복학을 하셔야 미복학으로 인한 제적을 피할 수 있습니다.
|
|
|
[휴학] 휴학 기간은 어떻게 되나요? |
관리자 |
2013.03.06 |
|
휴학의 신청 시기는 수업이 시작되기 전 방학 기간 중 안내되어지는 소정의 휴학기간 동안 휴학 신청을 합니다. 휴학의 기간은 재학 중 총 4회에 걸쳐 1회당 두 학기를 초과할 수 없으며, 특별한 경우에만 (질병 및 해외유학 등)2학기 이내로 기간의 연장은 허가 됩니다.휴학기간 중 군 입대로 인한 군 휴학이 가능하며 복학 시기는 제대 후 바로 복학 신청합니다.
|
|
|
[휴학] 군 휴학과 일반휴학은 무엇인가요? |
관리자 |
2013.03.06 |
|
1. 일반휴학 : 질병 및 가정형편으로 인한 휴학. 2. 군 휴학 : 입영통지서 발부 후 입영을 목적으로 하는 휴학. 일반휴학의 기간은 1회에 2학기이며, 총 2회까지 신청 가능하며 군 휴학은 제대말료까지 군 휴학으로 신청 가능합니다.
|
|
|
[복학] 복학신청은 언제 어떻게 하나요? |
관리자 |
2013.03.06 |
|
복학이란 휴학기간 만료자가 수강신청 및 등록의 목적으로 하는 학적변동신청입니다.
복학의 대상자 : 휴학기간 만료인 자로 본인의 복학예정학기에 따라 예정학기 직전인 방학기간 중 소정의 기간 동안 복학합니다. (일정 안내는 학교 공지사항을 통하여 별도 공지 함) 신청 방법 : 다음의 2가지 방법 모두 병행하여야 복학이 완료됩니다. ① 온라인 신청 방법: 로그인 → 마이페이지 → 학적변동신청(복학) → 신청 정보 작성 후 신청하기 클릭 후 온라인 신청이 완료 ② 이메일 신청 방법: 메인 화면 밑 주요서비스의 서식/프로그램 메뉴 클릭 후 복학신청서양식 다운로드 하여 작성된 양식을 본교 복학 담당자에게로 이메일 발송 (이메일 주소는 각 학기별 방학기간 중 학교 공지사항을 통하여 안내 됩니다) ※ 위의 두 가지 방법을 모두 병행 하지 않을 시 신청한 학적변동이 완료되지 않습니다.
|
|
|
[전과] 입학 후 다른 학과로 옮길 수 있나요? |
관리자 |
2013.03.06 |
|
전과란 입학 후 소속 학과의 변경을 전과라고 합니다.
전과의 대상자 : 20학점 이상을 이수한 신입생 중 1학기와 2학기를마친 후 재학생이 대상자가 됩니다. 신청 시기 : 모집 학과는 매 학기마다 학교 공지사항을 통하여 소정의 기간 동안에 이루어지며, 전과를 할 수 있는 모집 학과는 입학정원의 결원 범위 안에서 허용됩니다.
|
|
|
[전과] 전과신청은 언제 어떻게 하나요? |
관리자 |
2013.03.06 |
|
전과란 본인 소속 학과의 변경을 의미한다.
1. 대상자 : 신입생 중 1학기와 2학기를 마친 20학점 이상을 이수한 재학생이 신청 가능하다. 2. 신청 시기 : 재입학 시기와 같이 방학 중 학교 공지사항을 통하여 소정의 기간 동안 아래와 같은 2가지 신청 방법을 모두 병행하여 신청한다. ① 온라인 신청 방법 : 로그인 → 마이페이지 → 학적변동신청(전과) → 신청 정보 작성 후 신청하기 클릭 후 온라인 신청이 완료 ② 이메일 신청 방법: 메인 화면 밑 주요서비스의 서식/프로그램 메뉴 클릭 후 전과신청서양식 다운로드 하여 작성된 신청서를 본교 전과 담당자에게로 이메일 발송 (이메일 주소는 각 학기별 방학기간 중 학교 공지사항을 통하여 안내 됩니다)※ 전과의 모집 학과는 입학정원의 결원 범위 안에서 허용되며 위의 두 가지 방법을 모두 병행 하지 않을 시 신청한 학적변동이 완료되지 않는다.
|
|
|
[전과] 편입도 전과신청이 가능한가요? |
관리자 |
2013.03.06 |
|
전과의 대상자는 각 1학기와 2학기를 마친 신입생만 해당되기 때문에 편입생의 전과 신청은 접수되지 되지 않습니다.
|
|
|
[제적] 미등록, 미복학시 어떻게 되나요? |
관리자 |
2013.03.06 |
|
제적이란 : 학적을 상실하는 것을 의마하며 대상자는 다음과 같습니다. ① 휴학기간 종료 후 다음 등록기간 내에 복학하지 아니한 자, ② 매 학기 소정의 기간 내에 수강신청과 등록을 완료하지 아니한 자, ③ 이중학적을 보유한 자 입니다. 제적 처리 해당하는 매 학기별 수업일수 1/4에 해당하는 학사일정 직후에 대상자로 통보된 후 제적 처리 됩니다.
|
|
|
[자퇴] 자퇴신청은 언제 어떻게 하나요? |
관리자 |
2013.03.06 |
|
자퇴란 질병 및 기타 사유로 인하여 더 이상 학업을 지속할 수 없을 때 자퇴신청을 합니다. 신청 방법 : 다음의 2가지 방법 모두 병행하여야 자퇴 신청이 완료됩니다. ① 온라인 신청 방법: 로그인 → 마이페이지 → 학적변동신청(자퇴) → 신청 정보 작성 후 신청하기 클릭 후 온라인 신청이 완료 ② 이메일 신청 방법: 메인 화면 우측 하단의 주요서비스의 서식/프로그램 메뉴 클릭 후 자퇴신청서, 등록금환불신청서 양식을 다운로드 하여 작성된 양식을 본인 통장사본과 함께 본교 자퇴 담당자에게로 이메일 발송 (이메일 주소는 각 학기별 방학기간 중 학교 공지사항을 통하여 안내 됩니다)※ 위의 두 가지 방법을 모두 병행 하지 않을 시 신청한 학적변동이 완료되지 않습니다.
|
|